나름 교육 출장이라 시간이 날때 한번씩 보려했던 계획이 철저하게 무너지는 순간이였네요 ^^;; 그래서 잠자리 들기 전에 잠시 큰 흐름만 한번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1. 주봉 보기. 지지 : 6,355 / 6,160 저항 : 6,590 / 7,085
지금의 주가는 1차 저항 위에 있는 구간입니다. 생각보다 월봉의 지지가 강했던 모양입니다. 현재 T5 저항을 깨고 위로 올라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하락하기 보단 상승을 하려는 의지가 아직까지는 있어보입니다. 다만, 언제든 6,590대에 가깝게 내려올수는 있는 상황이라는것은 염두에 두셔야 할듯 합니다.
지난번 말했듯 이번주 7천을 보고 , 종가를 최소 6,600~700대로 마무리를 하는것이 좋다. 그 의미를 이제 조금씩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현재 아직 7천을 보고 내려온것은 아니지만,,, 지금의 주가를 이번주 종가로 가정해서 다음주의 지지와 저항을 한번 보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2. 현재 가격을 주봉 종가로 마무리한 다음주 보기. 지지 : 6,475 / 6,340 .. 저항 : 6,830 / 7,610 * 강력한 T 저항들이 저항에서 변곡을 맞이함.. P 저항만 내려옴. 최대 다음주 상승이 7,600까지 가능해짐.. 즉 월봉을 양봉으로 만들수 있는 마지막 희망을 만들어 준다는 의미가 됨.
3. 일봉 보기. 지지 : 6,690 / 6,640 저항 : 6,750 / 6,775 오늘은 그저 지지와 저항 사이에서 놀고 있네요. 일단 어제 언급한대로, 어제 저가를 내려놓고 다시 말아 올린 구조를 만듬에 따라... 저가의 위치를 오늘 깨기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오늘 저가를 깨지 않는단것은 일봉상의 좋은 구조를 토요일까지 가져가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반대로 오늘 종가 이전에 어제의 저가를 한번 깬다면, 토요일까지의 좋은 구조는 사라진다는 의미)
4. 총 평. 월초에 맞은 월봉의 지지에서 반등을 시도해서 지금은 주봉의 강한 저항 까지 올린 모습입니다.. 이번주 현재까지 흐름은 저점을 내주긴 싫다는 의도를 가진것처럼 보여집니다. 즉, 현재까지의 흐름은 이번주를 양봉으로 마무리 하겠다는 의지가 많아 보입니다. 아직 남은 시간이 있기에,, 단정 짓기는 힘들지만, 내릴 생각이 있었다면, 어제 저점을 저렇게 내려놓지 않고, 오늘 저점을 깨면서 토요일까지의 좋은 구조를 가져가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