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는 지표에서 저점 고점을 어떻게 찾으며, 이 지표를 어떤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와, 각 옵션을 설명합니다.
추세선을 그리는 지표는 여럿 있으나 이 지표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일단 화면이 난잡해지지 않게 하는데 아주 큰 공을 들였습니다. (추세선의 길이를 세심하게 결정) 2. 리페인팅을 줄이며, 3. 제법 오래전의 추세선도 볼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화면에 나오는 내용으로, 저점의 볼륨이 충분하지 않으면 (볼륨이평선대비 160%) 추세선의 시작점으로 사용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이것은 누구나 아는 지식으로, 저점은 볼륨이 높은 것이 중요하다는 것에서 나온 로직입니다. 이를 통해 h5지점을 추측하는데 결정적 도움이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저점 고점마다 닉네임을 붙여 (예:h5) 대화나 설명하는데 이점이 있습니다. 6. 수평선과 대각선 추세선을 모두 보여줍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