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utersReuters

뉴스 코퍼레이션, 투자자들이 이중 클래스 투표 구조를 끝내자는 제안을 거부하다

뉴스 코퍼레이션 NWS는 수요일 투자자들이 이중 클래스 투표 구조를 종식시켜 머독 가문의 언론사 지배력을 깨뜨리려는 행동주의 투자자 스타보드 밸류의 제안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헤지 펀드의 구속력이 없는 주주 결의안이 오늘 연례 회의에서 통과되는 데 필요한 투표 수를 확보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머독가문이 의결권 있는 주식의 40% 이상을 장악하고 있어 헤지펀드가 처음부터 승리하기 어려운 싸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보드는 논평을 요청하는 전화나 이메일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제프리 스미스가 운영하는 스타보드 밸류는 올해 초 월스트리트저널을 발행하는 미디어 제국에 대한 루퍼트 머독의 지배권에 도전하기 위해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9월에 보도했습니다.

이 제안은 강력한 의결권 자문 회사와 좋은 기업 지배구조를 위해서는 각 주식이 한 표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다른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뉴스 코퍼레이션은 투자자들에게 스타보드의 제안에 반대표를 던질 것을 촉구하며 이 구조가 안정성을 촉진하고 현재 구조 하에서 회사가 번창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작년에 스타보드는 주주를 위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뉴스코퍼레이션에 디지털 부동산 사업부를 분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Login or create a forever free account to read this news

More news from Reuters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