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분석 피드백 **
* 어제분석으로 7150 근방에서 숏과 익절을 마친분들은 좋은 결과를 얻었을것입니다. 아직 조정폭이 모자라지만 중요 지지구간과 가까워진 상황이므로 1.추가하락으로 인한 상승다이버전스 형성 국면가능성 / 2.역추세선 돌파전략 / 3.주요지지선에서의 반등세 등을 지켜보시고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 1. 분석대로 추가하락으로 인한 상승다이버전스 형성했습니다. 1시간봉 2. 역추세선 돌파후 리테스트 이후 상승했습니다. 상승폭은 약 100$ 3. 6920-40대 지지구간(두번째 흰박스)에서의 반등, 단기상승폭은 첫번째 흰박스 ----------------------------------------------------------------------------------------
* 오늘자 분석 시작합니다. - 주요저항선 및 Fib구간은 컬러박스와 차트 오른쪽 숫자 확인바랍니다.
일봉(장기,중장기) log - 어제 분석올릴 당시만 해도 이브닝스타 하락형 캔들패턴을 형성하던 일봉은, 밤사이 반등이 나오면서 아래꼬리를 단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오늘도 음봉 진행중이나 크지 않습니다. 3연속 음봉
- 푸른 박스 지지구간에서 반등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7월중순 고점대비 0.5 조금 못미친 장기추세 반등세
- 7040라인을 돌파했다가 내려온 상황이며, 안착한다면 그 윗레벨은 7240입니다.
4시간(중기) log - 상승채널속 역추세선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온 상황입니다. 이번 상승채널에서의 역추세선 전략은 2번모두 좋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이번이 3번째이나 아직 4시간봉의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역추세선전략으로 단기 반등은 이루어 냈습니다만, 1시간봉 사이즈입니다.
- 흰 박스는 주요구간이 몰려있는 구간입니다.
1시간(중단기) - 어제 분석드린 하락추세에서 미리 언급했던대로 추가하락+상승다이버전스가 나타났고 좋은 반등신호가 되었습니다. 다만, 반등시간이 한국시간 새벽 4-5시였으므로 실시간대응하기엔 시간대는 나빴습니다.
- 어제까지는 23.6을 터치하지 않은 아주 약한 조정이었으나, 새벽 추가하락으로 23.6보다 조금 더 조정받은 상황
- 역추세선을 돌파하고, 바로 되돌림에서 주요 지지구간을 바로 리테스트했으므로 좋은 단타 매수근거가 되었습니다.
- 역시, 단기적으로 윗 저항구간까지 정확히 상승하였고, 현재 다시 하락중이나 2번째 흰박스에서 한차례 받아준 상황
** 종합 코멘트
- 푸른박스는 매도찬스, 녹색박스는 매수찬스를 나타냅니다. (박스의 위치와 순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 위 차트는 4시간봉이며, 1시간봉의 타점은 또 따로 있습니다.
- 향후 양쪽 다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매도의 근거는 4시간봉 하락다이버전스나 채널이탈이 될 수 있고, 매수의 근거는 상승형 리테스트와 상승다이버전스 전략, 채널하단전략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 매도찬스인 푸른박스가 왜 지금위치보다 낮은곳에 있느냐?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공부가 시급하게 필요합니다. 숙제라고 생각하고 한번 이유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 미리미리 큰그림을 그려놓는것이 전략수립에 유리합니다.
* 제 분석대로 진행됐던 며칠전 매도찬스, 어제 언급드린대로 진행됐던 새벽의 매수찬스. 지나갔습니다. 지금은 애매한 위치이며, 진행상황을 지켜보아야 하는 위치입니다. 즉, 위 내용을 참고하여 앞으로 모니터링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요약 : 숙제해오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매일 열심히 분석하고 보람 느끼는 부분은 추천밖에 없는듯 합니다. 더 빠르고 부지런하고 정확한 분석에 큰 힘이 됩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