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6,930~$7,000 에서 매도를 들어갈 것이고 그 전에 $6,500선에서 매수를 받아볼 생각입니다.
이미 $7,300~$7,700 영역대에서 단순 ABC 조정을 거쳐서 상승했으므로 $6,100선에서 시작된 (상향 방향으로의) 조정은 트라이앵글일 확률이 높습니다.
쉽게 말해서 현재 영역대에서 한번 더 아래로 내려가겠지만, 하락이 시작된 것이 아니고 재차 급반등 해서 $7,000전까지 상승이후, 다시 떨구면서 떨어뜨릴 예정입니다. 한 번의 롤러코스터를 더 거쳐서 기적적인 반등 처럼 보이는게 나오겠지만, 삼각형의 상단, 삼각수렴 추세선의 상단, 각종 ema, 피보나치 비율의 중첩되는 $7,000아래에서 다시 클라이맥스까지 쭉 하락하게 되죠
자꾸 아찔한 이 느낌 위험한 이 느낌 내 손을 꼭 잡아줘 I want you ~
흔들리지 않게 조금 더 뜨겁게 나를 꼭 더 안아줘
청하 노래 좋더군요 :) 트라이앵글에서는 급격한 움직임에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아찔한 느낌' 에 미리 대비를 해 두셔야 패닉셀/추격매수 대신에 올바른 결정을 내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레이딩 관점에서
보라색 영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매도세가 격하게 찍어누르는 바람에 절단이 발생했죠.
여기서 이 매도세가 $6,560에서 올라가려고 하는 움직임을 그냥 둘리가 없을거라 판단, 따라서 진한 빨간색 시점에서 $6,784에 매도 포지션을 들어갔습니다. 최소 $6,550 선까지는 내려갈 것이라 생각하고 있으므로 편안하게 팝콘/치킨 먹으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물론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보고 있지만, 상승한다면 자동 소폭익절이 되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이 경우 이전의 $6,930~$7,000선에서 꽤 큰 레버리지로 숏을 들어갈 생각입니다.
Note
다음 한시간봉이 매우 중요합니다
Note
Note
어느 정도 추가로 더 하락하면 $6,750 까지 반등이 나올 경우 자동 익절이 나오도록 설정하겠습니다.
Note
매도세와 매수세가 격하게 붙고 있는거 같습니다.
매수세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근거는 며칠전 포스팅에 업로드 한 바 있습니다. 특히나 6100대에서 반등온 위치가 CBOE 선물 이라는 요소도 무시 못할거 같네요
물론 전 매도세가 이기리라 보고 있습니다. 아직 숏도 유지하고 있고요
좀 전에 코멘트 했듯이 확실한 하락이 결정된 이후에나 $6,750에 자동 익절을 설정하고 코멘트 하도록 하겠습니다.(어쩌면 그전에 잠들수도 있습니다 :))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