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응 방안 어제의 하락 근거로 흑삼병 캔들과 뚫려버린 장기 상승 추세선, 21 EMA와 50 EMA의 데드크로스를 들어 상승 추세가 깨지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9100 달러대에는 피보나치 비율 분홍색 0.5, 일봉 21 EMA와 100 EMA, 4시간봉의 100 EMA가 있었습니다.
9000달러대에서 바로 손절할 필요 없이 기술적 반등이 있을 것이므로 9100달러대에 올라가며 물량을 줄여나가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전량 손절이 아닌 '물량을 줄여나가라고' 말씀을 드렸지요.
9천달러대가 잠시 뚫렸었지만 매수 시그널로 인해 다시 상승하였고 현재는 다시 장기 상승 추세선과 4시간봉의 21 EMA와 50 EMA에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4시간봉 스토캐스틱 모멘텀 지표에선 매도 시그널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하락 다이버전스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단순 조정이었다고 생각한다면 아래에서 물량을 늘리는 것이 맞고 하락이라고 생각한다면 상승하면서 물량을 줄이는 것이 맞습니다. 저는 하락이라고 생각하기에 상승하면서 물량을 줄여나간 것입니다. 왜 하락이라고 생각하는지는 어제 분석 글에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ote
분석 글 잘 보셨다면 아이디어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Note
알트코인의 분석 글을 올려드리려고 하는데 어떤 코인을 분석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댓글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1. 우량 코인 2. 펌핑 코인 3. 펀더멘털이 좋은 코인 4. 캘린더가 가지고 있는 코인
Note
제가 생각하는 펀더멘털이 좋은 코인이란 1. 개발진이 화려하고(대기업에서 일한 경험) 2. 대기업이 파트너사이거나 사용을 하며(여러분이 알만한 기업) 3. 기관 투자자가 많고(개미들보다 판단이 뛰어남) 4. 코인이 허무맹랑한 백서가 아닌 실제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은 코인
이러한 기준으로 펀더멘털 좋은 코인을 기본적 분석에 의해 찾고 있습니다.
앞선 펀더멘털이 좋은 코인과 캘린더가 가지고 있는 코인의 차이는 펀더멘털이 좋지만 자리가 나지 않아 들어가지 않은 코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업비트나 빗썸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은 가치가 선반영 및 과반영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어서 숨겨진 보석들을 찾거나 ICO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Note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 한번 해보았습니다. 고칠만한 점 있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