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거래량과 트렌드를 그렇게 시켜놓고 겨우 300달러 떨구고 말았다. 이 과정에서 나온 매도물량도 많지 않았다. 2. 떨궜을 당시 7100달러에서 즉각적인 매수세의 반응이 왔다.
상승을 보게끔 차트를 만들어놓고 내려서 롱청산을 시키고 개미들 흔들고 나면 그 반대편에 있는 누적된 숏물량을 청산시키고자 할 수 있습니다.
3. 그 후로 볼륨을 체크해봤는데 매수도적고 매도는 더 적어서 애매모호했다. 4. 볼륨의 이평을 깨고 나오는 오후 9시 7200 달러 부근에서의 양봉
사실 발사대를 제 생각보다 너무 급하게 만들어서 방심한 틈에 오른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오후 9시경에 볼륨체크를 실시간으로 하면서 지지 저항이 어디에 위치하는지를 숙지하고 있었어야만 그 후에 큰 폭의 반등, 숏물량 청산을 위한 작전빔이 나올 것을 알 수 있었을 것입니다. 충분히 변곡점이 될 수 있는 가격에서는 추세와 볼륨에 대한 철저한 감시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보여준 무빙이었습니다.
Note
청산무빙 나오고 나면 변동성이 크니깐 위험합니다 비트멕스는 아마 접속도 잘안되던지 오버로드 걸려서 힘드시겠죠. 나중에 자릴 보고 하심 좋겠습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