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삼각수렴 상방돌파가 이루어지고 상방으로 거래량이 실리지 못한 상황에서 역사적인 고점이 아주 잠시 찍고 내려왔습니다 이런걸 전형적인 찍먹 이라고 하는가요?
이더리움의 상승률이 비트코인의 반에 반도 못따라가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다만 이더리움의 상승을 의심하거나 걱정하시진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더리움의 아래 2400부터 올라오는 조정파동에서 앞으로 무빙을 더 살펴보아야하겠지만 저는 여전히 깔끔한 (조금은 더러운) 임펄스로 올라가줄것 이라 보고 있습니다. 기간적으로 임펄스가 말이되냐? 3450에서 내려오는 조정 이게 임펄스가 되겠냐 싶지만 저는 작년 12월부터 시작되는 비트코인의 임펄스 상승 시 몇번 이고 말씀드렸지만 이더리움의 상승은 전혀 임펄스 상승으로 보이지않는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다른 길을 갈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아 지금 이더리움의 움직임은 새로운 비트코인 급에 상승 또 그만한 가치의 코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일 뿐입니다.
단기적인 선물 포지션을 갖고 계신분들이라면 만일 아래 작은 상승추세선 지금의 지지선이 되고 있는 부분이 하방 이탈된다면 손절 내지 약익절로 포지션을 마무리하시고 다음 움직임을 보아야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파생시장은 강조드리고 싶은것은 평단 싸움입니다 청산은 거래소 잔치상에 불과하기에 본인의 돈을 철웅성 같이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이더리움이 하방이탈 된다면 모두가 바라보고 있는 넥라인 2800선에서 다시 반등하여 파동이 시작될거라 하지만 그럴 확률은 희박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바라보고 있는 자리는 오지않습니다"
이대로 이더리움이 축척되있는 힘을 발산해주길 바라고 있고 , 개인의 숏포지션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지만 기관들과 고래들은 여전히 매집하고 있습니다. 숏의 대량 물량청산의 재료로 이더리움의 상승을 간절히 기원하며 이더리움 홀더분들께 조그이나마 희망적이고 나름 가능한 시나리오를 설명 드렸던거 이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또 한국의 많은 트레이더분들 께서 국회청원에 올라온 가상자산 유예및 폐지 청원에 동의 해주실것을 간절히 요청드립니다!
1. 민주주의 국가에서 한 정당의 일방적인 전형적인 조선시대 돌쇠 대하듯이 판단하고 그걸 국가적인 행정 정치를 한다면 그것은 옳지 않다 생각합니다. 내가 1년에 5천만원을 벌지 못할 것이다라는 안일함에 국내 모든 크립토 시장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한국은 꽤나 크립토시장에서 큰 손 입니다.
2. 명확한 제도 와 그에 따른 기본법 없이 세금을 걷겠다 ? 법을 만드는 곳은 국회이지만 법을 만들때는 국민적인 동의 또 다수의 의견을 다양하게 듣고 다양한사람들의 판단 득과 실을 명확히 판단하여야 합니다 세금관련된 법안 및 행정은 더 더욱 1% 의 오차도 일어나서는 안됍니다. 과연 현재 시행될 가상자산의 대한 세금을 징수하겠다는 법이 기본법이 있는지 또 기존에 국내주식의 대한 세금을 매기는것 처럼 똑같은 잣대로 세금을 매기겠다는 것이 맞는것 인지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 이라 생각합니다.
3. 소득이 있는곳에 세금을 걷겠다는게 잘못된 것인가? 우리는 물건을 하나 구매할때도 세금을 냅니다, 세금을 못내겠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세금을 낸다면 국가는 또 징수하는 기관은 우리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아야합니다 저는 대한민국의 헌법 과 법률은 시대적인 착오와 문제가 많다 생각합니다 다만 악법도 법이라면 지켜야합니다 하지만 새로 생길 법안에 대해서는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법이 어디 동네시골 반상회 하듯이 니가 이거하고 너가 저거해라 이렇게 결정 될수 있는것 은 아닙니다. 국내주식 , 미국주식 은 어떤 한 틀에서 국가가 규제하고 보호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많아 하락하는날에는 서킷 등등 개인투자자들의 대한 보호도 국가가 또 규제기관이 보호 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크립토시장에서 대한민국이 어떤 규제와 보호를 해줄수 있을까요? 또 한 정당의 주장은 10억에 투자금이 있는사람이 5% 의 수익부터 세금을 걷겠다는 기괴한 논리를 가져왔습니다. 첫번째 아니 10억이 있는사람이 코인투자를 하는데 5%의 수익을 보고 들어옵니까? 두번째 손실분의 대한 세금 면제 또 해외거래소로 오고가는 내역 또 그에 따른 환차익 이건 어떻게 확인하고 어떻게 세금을 걷겠다는건지 마지막 으로 아니 얼마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은 사기이고 , 합법적인 도박판이라고 이야기했던 사람들이 왜 세금을 걷겠다는건지 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 논리라면 카지노에 가서 세금을 걷겠다고 해보십쇼 칼맞습니다 바로.
주식시장과 크립토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꾸어야하고 법을 만들때는 확실한 지식과 또 탁상 정치가 아닌 실제로 크립토시장에 들어와보아야합니다 USDT 가 모르는 국회의원이 300명중 299명일 것 입니다.
우리 모두가 가상자산 세금 유예 및 폐지에 적극 움직여 우리의 돈 또 우리의 시장을 지켜 냅시다
조금의 정치적인 이야기를 트레이딩뷰에 올려 혼란드린 점 미리 양해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