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말 운 좋게 29270 롱 잡았지만 올라오는 모습이 애매하다고 판단하고 323부근에서 털었던 기억이 나네요 (29270 찐바닥아니길.. )
우선 29270부터 많은 분들이 파동 카운팅을 임펄스로 하고 계시던데 그건 지나고 나서야 알게 될 문제라.. 저도 확신은 못하겠지만
전체 그림을 볼 때, 뻔한 건 이미 다 생각 중이실 거라 판단, 추가적인 시나리오 대비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우선은 저렇게 3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당장 348~35 돌파하는지 등등 단기 흐름에 따라 지속해서 확률이 바뀌겠지만 파동상 크게 보면 일단 저렇게 3가지 보고 있습니다.
현재 고점 높이지 못하고 횡보 후 확실하게 꺾이는 모습이 보일 때 훨씬 더 확률 높아진다고 보고 있습니다.
실시간 관점공유 및 자유소통방 오픈했습니다.(하단링크) => 개설한 뒤로 많은 고수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분위기도 정말 좋고 수준도 높아졌습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관점은 항상 흘러가는 차트 속에서 수없이 바뀌며 그때마다의 상황에 맞게 대응하기 위해서 분석과 그 분석에서 나온 대응 시나리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의 결과에 따른 행복과 절망은 본인이 감내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저를 포함해 남의 말만 듣고 100% 신뢰해서 돈을 걸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제 관점과 분석글을 보고 미래예측보단 그때마다의 본인 관점에 맞춰 올바르게 대응하시는 대에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