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SAND 분석 댓글에 비트 시황에 관해 짧게 적었으나 혹시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이 있을까 하여
추가적인 업로드입니다.
상당히 두터운 바꿔 말하면 깨져서는 안되는 수평 지지레벨 / 지난 7월부터 이어진 상승 추세선의 하단에 다와 갑니다.
여기서 우리가 확인해야 할 부분이 10월 6일 21시에 터졌던 주요 지지/저항 레벨이였던 53000~53500을 한번에 돌파하면서 올라왔던 장대 양봉입니다.(51200~55300) 그리고 얼마 안있어 BTC 선물 ETF가 연달아 승인이 되었죠.
53000~53500 구간은 그래서 상당히 주요한 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라인이 일봉 종가로 깨질시 매매 자체를 상당히 보수적으로 가져가야 하지 않나 생각이드네요. 뚫린 후에 리테스트 캔들이 나올지 모르겠지만(나온 다면 무조건 손절 및 현금 확보는 필수입니다.)
코로나 빔이나 부처빔처럼 그냥 쭉 한방에 미끄러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지켜내지 못한다면 2조를 긁은 세력이 위에서 자신의 포지션을 다 청산했고 어쩌면 숏으로 스위칭해서 들고 있을 수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해 볼 수 있습니다.(제가 이부분을 계속 체크했는데. 최소 CME 차트와 프리미엄을 분석해 내린 결론은 아직 포지션을 유지중일 가능성이 높다입니다. 과거 패턴을 보면 세력 특성상 분기단위 거래가 많고 5~8월까지 바닥에서 이루어진 매수 물량은 연말 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12월 장 마감 전에 청산하는 움직임이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력들 물량 청산으로 크리스마스 즈음은 항상 비트 떡락은 공식이였죠.)
단 몇 분만에 시장가로 51200~55300짜리 장대 양봉을 들어올린 세력의 의도가 이 라인을 사수하는지 뚫리는지에 따라 많은 부분들이 들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0월 상승 흐름 분석글과 함께 보시면 좀 더 큰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Note
1) 일단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안심할 단계는 아닙니다. 내일 종가마감이 중요하고 다음주 월요일 주봉 마감도 꼬리 이탈은 모르더래도 되돌록 추세선 안에서 마감이 되는게 베스트 입니다.
만약 아래에서 일봉/주봉 종가가 마감시. 반드시 손절/현금 보유량 증가라는 행위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2) 자 그럼 이대로 올라가면?
네 / 차트 보시다시피 9월7일~9월22일까지 조정 장세의 프랙탈이 되죠. 심지어 조정 기간도(15~16일) 거의 비슷하고 / 조정율도 23~25%로 거의 비슷합니다.
그게 중요한게 아니죠. 다음 전략이 중요하죠. 저건 차트 볼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보일테니까요.
자 그럼. 그 프랙탈 관점에 기반해서 다음 50여일은 9월23일~11월10일의 흐름과 비슷하겠구나 충분히 예상할 수 있고 미리 선제 대응해서 상승 가능성 높은 코인을 선취매 / 혹은 적극적인 포트 조정을 진행해야할 순간이 찾아온다는거죠.
주말에 업비트 차트 켜서 지난 10월중에 가장 비트 추종 잘하면서 상승율 높았던 알트중에 지금 시세가 나오지 않고 가격이 눌린 차트(스택스는 제가 언급했으니) 빨리 찾으셔야 하구요. 매수 하라는게 아니고 미리 찾아놓으셔야 그 상황이 예상대로 재연되었을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니.
그리고 이 기간 망할 업빗은 무려 6개의 신규 코인을 상장했습니다.
솔라나/전설의누사이퍼/폴리곤 and 에이브/1인치/마스크
보따리 준비해야죠. 그럴려고 쿠코인에 씨부려놓고 거였구요.
세금 통과되기 전에 업빗도 크게 한탕하고 설겆이 할려면 이보다 더 좋은게 있겠습니까? 개들은 미리 상장 정보 알고 있으니 인도네시아 업빗이든 아님 다른 해외거래소를 통해 과거 암암리에 대규모의 재정거래를 해왔고 또 여전히 다음 상장 플랜에 맞춰서 준비중이겠죠.
이런 횡포를 개미라고 당할 수만은 없죠. 매매로 돈벌기는 갈수록 난이도가 힘들어지고 있고 비트 움직은 갈수록 속임수가 많아지는데.
분석이 분석으로만 끝나서는 안되구요. 그 분석에 맞춰 대응 행위를 준비하고 분석대로 진행되었을 때 남들보다 빠른 실행을 하면 그게 수익입니다.
53000 레벨을 지켰을 때와 지키지 못했을 때 2가지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런 의미에서 쿠코인 추천링크 (오해하시는 분 계시던데 레퍼럴 아닙니다. 선물거래소 레퍼럴 링크(큐알코드)는 따로 있습니다.) 거래소 홍보는 맞습니다. 현물 기반 거래소라 저도 수락한거구요. / 김프 매매 재정거래 하기에 이만한 거래소가 없습니다. 코인 종류는 많고 그렇다고 아예 잡거래소도 아니고 입출금은 바낸/FTX보다 빠르고 한글화는 지원되니. 물론 업빗 쓰다 여기 쓰면 많은 불편함은 꽤 많습니다.
이더리움 도미넌스 차트입니다. 6개월 이상 유지되었련 수렴이 상방으로 터지기 직전의 차트입니다. 아직 상승장은 유효하다라는 또다른 지표중의 하나 일 것 같습니다. 만약 비트가 53000레벨을 결국 지켜내고 상승시 상승 추세선의 상단을 매도 자리로 / 비트가 53000레벨을 지켜내지 못하고 장대 음봉으로 빠질시 수렴의 하단 또는 대형 상승 추세선의 하단을 매수자리의 근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월부터 유지되어지고 있는 추세라 꽤나 신뢰성이 높다고 보여지네요. 즉 비트도 / 알트의 운명을 쥐고 있는 이더 도미넌스도 커다란 변곡점에 와 있습니다. 주봉 종가 마감 / 월봉 종가 마감 / 이더리움 도미넌스 / 만약 상승할 경우 비트 도미넌스가 오르는 상승인지 비트도미넌스가 횡보 또는 빠지는 상승인지에 따라서 포트폴리오에 대한 변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Note
비트 추종 할 코인으로 언급드린 스택스입니다.
혹시 저가매수 하신분들은 차트 모니터링 하시면서 활용하시면 도움 좀 되실거에요
스윙으로 가져 가실 거면. 전고점 / 주황색 실선 / 평행채널 상단 이렇게 분할 매도 가져가시면 되구요.
좀 길게 가져 가겠다 싶으신 분은 가장 최근 형성된 상승 추세선 깨지기 전까지 홀딩하셔도 됩니다. 아마 비트 상승 붙으면 더 기울기가 가파른 상승 추세선이 하나 나올텐데 그 새롭게 형선된 상승 추세선을 매도의 기준으로 잡아가시면 됩니다.
짧게 단타 보고 들어가셨 던 분이시라면 주황색 실선이 가장 최근 형성된 저항 대이기 때문에 거기에서 다 파시면 되겠네요.
여튼 제 예측대로 12월장이 지난 10월장의 반복 패턴이 된다면 스택스가 가장 수혜 알트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국내 잡코들도 지금 전부다 차트가 좋은 상황인데. 세금 유예 개정안이 본회의 통과되고 확정되었다는 소식 들리면 업빗에 상주하는 세력들 바로 움직이거나 혹은 한번 가격 크게 떨궈서 개미 털어낸 뒤에 움직일건데 털어내는 움직임 나오면 쫄지마시구 바로 들어올리면 좀 수익권을 길게 보고 가져가셨으면 좋겠네요.
장 좋아지면 분명히 업빗이 이 개넘들 상장 또 합니다. 시드 여유 되시면 보따리 계획 잡으시구요. 보따리 던지고 나서 상장 코인에 자금 빨려서 순간적으로 리플/트론이 김프가 훅 빠지면 그 보따리 던진 금액 다시 리플/트론 매수 후 해외 거래소로 보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안심할 단계는 아니구요. 여전히 cme 갭하락은 염두해 두고 계셔야합니다. 하지만 분위기 자체는 좋은 상황이니 좀 느긋한 마음으로 대응하신다면 좋은 결과물 얻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일단은 도미가 빠지는 상승인데 계속 이추세가 유지 되는지 / 이더 도미넌스 차트 이용하시면 절대 이상한 가격에 안사고 너무 일찍 너무 늦게 매도하는 것은 막을 수 있을 거에요.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