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개인적 의견 공유는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부스터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지난 금요일에 발표된 미국의 9월 비농업 고용지수는 25.4만 명 증가로 시장 예상치인 14.7만 명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또한, 9월 실업률도 4.1%로 예상치를 밑돌며 미국의 고용 시장이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9월 고용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나올 정도로 강했지만, 시장에서는 경기 연착륙을 기대하며 경기 침체 우려가 완화된 점에 주목했습니다. 고용 지표 결과에 따라, 연준의 50bp 금리 인하 전망이 크게 약화되었으며, 금리 동결 가능성이 대두되었습니다. 다만, 아직은 25bp 금리 인하 가능성이 지배적입니다. 한편, 이스라엘이 이란의 석유 시설을 직격할 수 있다는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는 곧 국제 유가의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국제 유가의 상승은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10월 10일 미국 9월 소비자물가지수 - 10월 11일 영국 8월 GDP, 미국 9월 생산자물가지수
EURUSD는 중심 추세대를 뚫고 내려왔습니다. 상승 추세를 형성하고 있지만, 중심 추세대를 뚫고 내려왔다는 점은 하단 지지선까지 내려올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합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1.08000 라인 부근에서 저점을 형성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이후 저점에서 반등하여 다시 상단 추세선까지 반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