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익을 남길 수 있는 거래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기술적 분석도 아니고, 펀더멘탈 분석도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정보입니다. "
우리가 만약 전쟁을 한 달 전에 미리 알 수 있는 군장성 혹은 대통령 보좌진이라면 내가 대량매도를 준비하고 있는 고래라면 대형계약 혹은 그에 준하는 빅이벤트를 미리 알 수 있는 회사 임원이라면 아니 최소한 그들의 측근이기라도 한다면 우리는 기술적 분석 너머에 있는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대부분의 우리들은 시장을 강력하게 움직일 수 있는 정보와는 거리가 먼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기술적 분석과, 펀더멘탈에 도움을 받지만 언제나 확률이라는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아이디어에서 차트 위의 가격을 드리블 할 수 있는 자본력과 기술을 갖춘 집단의 발자취를 따라가고자 합니다. 그들이 걸어간 방향을 살펴보는 것은 우리가 선택한 확률에 조금 이나마 확신을 더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