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oo

다음주쯤 방향이 나올까..

BINANCE:BTCUSDT   Bitcoin / TetherUS



지난 아이디어에서 저는 23500~24500과의 횡보가 한동안 있지 않을까 예상해보았습니다.. 상승을 위해서는 시간이 좀 필요하다 생각했었거든요..



현재는 생각보다 조금 밀린 모습으로 22500~23500에서 횡보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대보다는 조금 내려앉았네요..



하지만 순전히 차트상으로만 보면 그다지 나빠졌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어센딩의 모습..




상승각이 점차 높아지는 모습..




경험상 이런 경우 저 동그라미 지역에서의 힘싸움을 통해 방향성이 결정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위로 터질 경우 대략 30000 전후까지 기대를 해볼 수 있겠네요..



어디까지나 기대값일 뿐 실제로 거기까지 갈지 안갈지 여부는 알 수 없겠지요..



하지만 그 부근에는 강한 저항이 기다리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20주선이 계속 내려오고 있고..




꼭대기에서부터 내려오는 추세선도 걸리고..




그 지점부터 맞닥뜨려야할 강력한 매물대 라인..




이 텅 빈 구간마저도 이렇게 올라가기 힘겨워하는데.. 과연 저 매물대를 뚫어낼 수 있을까..

오랜 시간의 바닥 다지기와 여러번의 뚫기 시도가 있은 후라면 몰라도..




그래서 저는 이번 약상승장의 최대치를 236라인 정도로 보고 그에 맞게 대응하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그 전부터 물량 정리에 들어갈 수도 있겠네요..




하락장에서 어센딩처럼 보이게끔 만들고 아래로 내려꽂는 경우를 간혹 보긴 했습니다만.. 이번은 가능성이 좀 낮다고 보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듯 매물대가 탄탄하다는 점..




숏 우위 장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




제아무리 하락장일지라도 단기로라도 롱으로 넘어갈 때 그때가 꼭지더라구요..



다들 인지하시다시피 장세가 전체 금융시장에 따라 출렁이고 있기에..

비트 자체만으로의 움직임뿐 아니라 여러 정보들을 규합해서 판단함이 필요한 때라 보입니다.. 나스닥이나 금리동향 같은..

개인적으로는 다음주 있을 8월 미 cpi지수와 9월 cpi 및 fomc 금리에 따라 전체 금융시장의 등락이 나오고 비트 또한 마찬가지로 흔들리지 않을까 보고 있는데..

다행히 8월 fomc는 없기에.. 그래서 그때(이르면 8월 중순, 좀 더 가면 8월 말)까지는 어느정도 안정된 장세를 유지하지 않을까 싶네요..





##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