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콧프쿠어입니다. 오늘은 평소보다 길게, 또 내용은 알차게해서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항상 분석이나 아이디어를 올리기전엔 많은 가능성을 테스트해보고 관점을 세우고 그에따라 매매하기 때문에 항상 많은 내용을 최대한 전달해드리려고 하지만, 가끔은 성의없어보이기도 할듯하여 하모린님의 수두루 빽빽한 성의 있는 아이디어에 영감을 받아 저도 한번 오랜만에 성의있게 작성해보려 합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분석내용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1)
현구간에서 지지가 됐을때, 추가 하락없이 상승하는 관점입니다. 사진대로 5 이평이 20이평을 타고 지지를 받아올려 단기 저항선까지 도달할 단기상승 가능성입니다.
1-1)
지지가 되지 않는다면, 최소 1시간 프레임에서부터의 상승다이버전스등의 보조지표상 추세전환 신호를 받기 위한 저점을 낮추는 하락을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1 과 1-1은 결국 샤크의 C지점이 될 가능성으로 보고 있습니다.
C지점의 값인 1.618 닿기전의 값을 고려하여 상승 반전 신호가 나올시 잡아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 나올 방향성을 보고, 재차 업로드를 하던 추가 아이디어로 작성을 하던 해서 브리핑 하겠습니다.)
2)
지금의 자리는 큰 봉대의 흐름을 절대 무시할수 없는데요. 날,주,달봉들을 분명히 고려해야합니다.
주봉 1066은 이제 막 데크가 나려하고 있기 때문에, 완연한 상승을 보는데에 방해가 되는 요소입니다. 주봉이 아닌 날봉도 아직 애매한 구석이 분명히 존재했구요. < 이 점 때문에, 어제밤 하락은 예상이 가능했습니다. 이미 언급한 내용이기도 하구요.
어쨌든, 이런 부분만 좀 해소가 되어준다면
날.주봉등 3스토를 볼때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락지표만 좀 해소가 되어준다면 그 후엔 하락보단 상승을 보는것이 더 매끈한 해석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위 주봉 1066 스토캐스틱 사진에서 데크가 나려 하는 부분에서 하락이 좀더 남았든, 횡보가 남아있든 예측을 해볼수 있겠지만, 이게 다 해소가 되고 골크가 날때까지 그래도 최대한 괜찮은 가격대에서 방어를 해주어야 할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승이 얼마 안남았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큰 하락전에 한번 더 상승이 있을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해당 장기 하락 관점에 대한 언급은 12월 말 ~ 1월 초에 업로드한 아이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시 아이디어는 엘리엇 파동 이론에 근거하여 작성한 글이며, 샤크의 형태로 봐둔 하모닉은 값도 무시했던거고 사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하단에 차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3월3일에 업로드한 아이디어인 중기적인 관점이었던 48K 가틀리 관점같은 경우에도, 거진 한달이상을 걸쳐 완성이 되었네요. (하단에 차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롱을 받아볼만한 구간에 대해서는 ALT BAT과 각종 피보나치 비율, 그리고 채널등의 개념의 종합으로 잡아두어 해당 아이디어 본문 차트에 표기해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고,
항상 근거를 분명히 가지고 진입한 포지션은 최소 약손절, 최대 큰익절을 할수 있을거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홀딩이 필요할때도 있고, 더 들고 가볼까란 고민할 시간조차 없이 단숨에 방향이 터질수도 있을거구요.
다만, 본인이 차트를 분석할 때 할수있는 한 최대한으로 분석해보고, 그중에서 가지치기를하여 선택하고, 그런 일련의 과정들을 끝내고 포지션에 진입했다면 장담컨대 자신의 관점에 대한 믿음이 생길수밖에 없습니다.
그 믿음에 반하는 결과가 나올지언정, 그 또한 약손절과 더불어 크나큰 차트적 경험치를 얻게됩니다. 실제로 제가 한 방법이구요. 자신감이 밥맥여주냐? 맥여줍니다. 험난하지만 수익을 가져다주기 위한 시행착오일뿐입니다.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분석했다면 경우의 수를 세워보고, 그중에서 가지치기하여 최종 관점을 만들어 실제 포지션에 진입을 해보세요.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앞으로도 보시는 분들에 대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배우고 함께 수익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Note
단기 관점에서 잘맞아주고 있네요
Note
Bullish Shark + 5-0
샤크 D포인트는 1.13 스탑헌팅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깨고 반전해준거같네요~ 오늘은 월봉이 바뀌었고, 내일 아침엔 주봉이 바뀌는 날입니다. 현재 나오고 있는 상승이, 다음날 아침 주봉 바뀌기 1~2시간전에 또 박을수도 있고 변동성 매우 큰 1~2일이 될것입니다. 이점 매매시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Note
이와 더불어 달봉 주봉이 안좋은 상황에서 나올만한 급락, 원웨이성 하락 관점은 해당 그림처럼 최근 몇달간 자주 나오던 확장 수렴 패턴이 나올 가능성도 생각해볼만 하겠습니다. 해당 글에 주봉 1066이 데크날 예정이며 하락을 어지간해선 괜찮은 가격대에서 방어만 해줘도 그 후엔 상승을 보기에 매끄러운 해석이라고 기술해두었는데, 이 하락을 잘 버티어 29k 30k 얘기 안했으면 좋겠네요.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