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장기 차트에서 강세 지속형 패턴인 컵엔 핸들 패턴이 나와, 소개해 드리고자 가져왔습니다.
<컵앤핸들 패턴 소개> 컵앤 핸들 패턴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면 차트 모양이 컵의 모양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 패턴은 1988년 윌리엄 오닐의 저서에서 처음 소개된 패턴입니다. 윌리엄 오닐은 CAN SLIM 이라는 투자 기준을 직접 만들어 5,000 달러의 투자 원금을 1년 만에 20만 달러로 키워 서른 살의 나이에 뉴욕 증권거래소의 최연소 회원이 되었는데요 다양한 저서를 썼고, 그중 컵앤 핸들이란 패턴을 투자자들에게 공개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기술적 패턴 중에서도 컵앤 핸들 차트 패턴은 신뢰도가 높은축에 속하며, 단기보다는 장기적인 흐름에서 나올때 확률이 올라가게 되는데요 금 차트를 보시면 2000년도부터 2011년도까지 첫번째 상승 그리고 하락 이후에 2013년도부터 2019년도까지의 횡보 및 매집 국면이 발생되었고, 2019년도부터 2020년도까지의 상승기로 컵의 모양이 완성 되었으며 (컵의 몸통) 현재까지 약 2년간의 하락 채널로의 컵의 손잡이 부분 까지 완성되었습니다 금 차트에서 20년에 걸쳐 형성된 이유로 신뢰도가 높다고도 볼수 있겠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금 차트에서 2100불 위치가 확실하게 돌파 나온다면 4500불 지점까지의 상승이 나올거라 예상 되는데요 금의 경우에는 변동성이 크지는 않고, 시계열이 긴 안전 자산임으로 상승 시계열을 충분히 잡으셔야 하며 상승 기간에서도 월간의 기간 조정도 발생되는 과거의 흐름이 있으므로, 5년에서 최대 8년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도 좋지만 조금더 높은 수익률을 원하신다면 은 투자도 적합하겠는데요 금이 대세 상승시기에서는 금과은의 비율 금은비가 1:30 지점까지 좁혀지기도 합니다. 현재는 1:80 위치로 약 2.5배 높은 상승세가 나올것으로 보여지네요 ~
세계는 처음 보는 국면에 진입한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무분별한 양적완화는 물가 상승을 초래했고, 금리인상의 결과로 부실부채가 무너지며 이상징후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안전자산인 금과 은에 포트폴리오를 분산시켜 자산 방어에 나설시기가 아닐까 생각이 들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