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살 처음으로 손댄 비트코인 선물에 돈을 워낙 많이 잃어서 선물의 선자만 들어도 으,,, 거린다ㅋㅋ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니 선물 했던 시절만큼은 차트를 줫나게 본 것 같다. 하나 얻어간게있다면 차트 보는 안목과 호가창의 움직임정도?? 나중에 주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됬긴했다.
요즘 주식시장의 열풍에 관심이 다소 없었던 수천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의 원자재!!! 은에 대하여 글을 써보려한다.
은은 보다 싶이 코로나이후 강한 상승 트렌드에 올라있다. 현금의 유동성이 워낙 커서 그런지 엊그제부터 오늘까지 약 6~7퍼가량의 상승이 나왔다. 뭐 GME사건과 주식시장의 불가피한 조정으로 상승했다하지만 이번 상승도 꽤 쌧다.(서양개미들대단해!!!)
아마 은에대한 개미의 매수도 매수지만 증거금 상향으로 빠져나갔던 기관의 현금뭉텅이들이 다시 들어온것으로 파악된다.
결국 하고 싶은 말은 지금 당장 롱포지션을 잡으라는 말은 아니다. 솔직히 떨어질 확률이 더 크다. 아니나 다를까 오늘의 고점도 정확히 삼각수렴의 한부분이 되었다. 단기적으로 들어온 개미들만 어리둥절 피해를 보는 상황ㅋㅋ
하지만 필자가 말하고 싶은 것은 상방에 대한 상승여력이 남아 있을 뿐더러, 언제 강한 움직임이 나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미리 자리를 선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으로 보인다. 추천 매수가격은 24불 후반대, 25불 초반대 1차매수 후 지지확인 후 추가매수가 답인지라.. 하지만 코로나 시절 삼각수렴처럼 하방이탈시에는 반드시 손절이 필요하다.
물론 은으로 엄청난 상승을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다. 주식의 상승 퍼센테이지가 더 커보일테지만 어느정도 자산배분이 필요한 시점이 다가오고있다. 하지만 유동성이 넘치는 시장에서 은은 기대이상의 수익을 가져다 줄 수도 있을지도...?
제일 바보같은 짓은 단기적인 상승, 하락 움직임을 기대하는 것이다. 코인과 원자재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인내심있는 꾸준한 사람이 오래가더라.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