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 TetherUSUpdated

03/09 증시 중요 뉴스 총정리 +시나리오

안녕하세요
트레이더 '꾸기'입니다.
제 관점이 도움이 되시면 좋아요, 팔로우 꾹꾹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크린토에 중요 사건이 커 먼저 다루고 가겠습니다

03/09 중요 뉴스
1.
크립토퀀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실버게이트(Silvergate)의 자발적 청산이 시장에 영향을 미치면서

비트코인(BTC)으로 표시된 트랜잭션 거래량이 지난 24시간 동안 35% 감소했다 9일 보도되었습니다.

2.
2014년 해킹 피해로 파산한 마운트곡스 거래소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해킹 피해 사용자(채권자)들의 피해 배상 방식 선택, 채권자 정보 입력 기한을 오는 3월 10일에서 4월 6일로 연장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입력 기한이 지연됨에 따라 첫 상환일도 9월 30일에서 10월 31일로 옮겨졌습니다.

3.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이 하원 의회 청문회에서 '인플레이션 완화를 위해 경기 침체를 겪어야 하냐'는 의원 질의에 "금리를 인상하면서 상황을 함께 살피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최종 금리가 5.5%보다 높을 수 있냐'는 질문에 딱 잘라 답변할 수 없다. 다만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고려하면 최종 금리가 5.5%보다 높을 가능성은 있다.

아직 이를 참고할 중요 데이터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오는 3월 금리 인상 여부도 결정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함에 이어

0.5bp 인상 예측률이 70% 75bp인상도 간과할수 없다는 여론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snapshot

BTCUSDT

비트코인은 21450의 중요 매물대를 위협하며 채널 중반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리려면 이미 내렸어야 하는자리로

두터운 매물대이니만큼 매물대 이니 만큼 소화를 하는 반등이 나타 나지 않을까 생각하는 위치로

450깨질시 20960에서 횡보가 예상되는 자리 그렇게 흘러갈 경우 바로 반등은 힘든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Note
[외신 "3/10 암호화폐 사상 최악의 날...동시다발적 악재 쏟아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가 올 3월 10일은 6가지 악재가 동시에 쏟아지면서 암호화폐 사상 최악의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최근 12시간 동안 7% 이상 하락했다. 이는 한꺼번에 쏟아진 6가지 악재의 영향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코인니스가 정리한 내용.
- 레버리지 청산으로 인한 HT 급락. 코인마켓캡 기준 HT는 현재 20.22% 하락한 3.86 달러에 거래 중.
- 뉴욕의 한 변호사가 제기한 소송에서 제출된 공식 문서에 이더리움(ETH)이 '증권'으로 표기됨. 이는 암호화폐 산업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선례로 남을 수 있음.
-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헤데라(HBAR)가 취약점 공격에 노출됨. 헤데라는 후속 조치에 들어간 상황.
- 규제 당국의 조사에 직면했던 실버게이트 은행의 운영 종료 결정
- 미국 바이든 정부가 채굴 활동 감축을 목표로 채굴에 사용된 전기요금의 30%를 세금으로 납부하는 방안을 추진.
- 실리콘밸리은행의 지주회사인 SVB파이낸셜이 18억달러 손해를 보고서라도 매도가능증권(AFS·만기 전 매도할 의도로 매수한 채권과 주식) 대부분을 팔겠다고 선언하면서 막대한 경제 타격 우려.

Disclaimer